영추포럼

경복궁 서문인 영추문 건너에 위치한 황두진건축사사무소가 주최하는 모임입니다.

매회 특별강사를 초청해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확산하는데 그 취지가 있습니다.

2003년에 시작하여 현재 해마다 대주제를 정해 연 6회, 홀수 달 두 번째 목요일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84회 영추포럼 자연주의 요리 연구가 문성희+임원경제연구소 정정기 (2018년 1월 18일 19:00)

2018년 영추포럼 대주제 시리즈 첫 번째 제84회 영추포럼은 자연주의 요리 연구가 문성희 선생님과 만납니다. 문성희 선생님의 저서 번역 작업을 맡은 임원경제연구소 정정기 선생님도 함께 말씀 전해주실 예정입니다. 문성희 자연 요리 연구가는 20여년간 요리학원 원장으로 살면서 멋지고 화려한 요리에 몰두해왔으나, 가장 훌륭한 요리는 재료 본래의 생명력이 망가지지 않도록 조리 과정을 최소화하여 자연 그대로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요리학원을 그만두었습니다....

2018년 영추포럼: 잘 만들기(well making)

2018년 강의주제 : 잘 만들기(Well Making) 창작의 결과물을 만날 때 우리는 거기에 깃들어있는 개념이나 정신 못지 않게 물리적인 실체를 접하게 된다. '잘 만들기'란 이런 점에서 타인과 관계를 맺는 고도의 사회적 행위다. '웰-빙(well-being)'이나 '웰 메이드(well-made)'와 구별되는 또 다른 개념인 '웰 메이킹(well-making)'의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분을 초대한다.   세부계획 - 강사 [요리]문성희 자연주의 요리연구가('풍석...

지난 영추포럼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