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황두진건축은 2000년 창립된 이후 한국을 대표하는 건축설계 조직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서울 구도심에서 시작한 우리의 작업은 대한민국 전체, 나아가 스웨덴 등 해외까지 아우르고 있습니다.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문화유산상, 서울시 건축상, 두 차례에 걸친 올해의 한옥 대상,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한국 건축계의 특별히 명예로운 상인 김종성 건축상과 한국건축역사학회 작품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통해 그 성과를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국건축을 해외에 알리는 대표적 전시인 <메가시티 네트워크> (2007-2010) 순회전과 <한국현대건축, 세계인의 눈> (2019) 전시에도 모두 참여한 바 있습니다.

 

황두진건축은 정예 설계 조직입니다.
우리는 회사의 이름에 자부심을 갖고 명예롭게 일합니다. 또한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과 협업합니다. 사내에 방대한 자료실을 보유하고 있고, 100회 이상 운영해 온 영추포럼을 통해 끊임 없이 세상을 배워 나갑니다. 그 결과 우리의 작업은 다양한 반향을 일으키며 새로운 방향을 제시합니다.
황두진건축은 의뢰인이 지불하는 비용 이상의 가치를 돌려드립니다.

 

황두진건축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황두진건축만큼 다양한 프로젝트를 완성도 높게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설계 조직은 흔치 않습니다.
우리는 고난이도의 복합 건축은 물론, 홍수를 이겨낼 수 있는 한강 교량의 카페, 치열한 부동산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하는 임대용 오피스, 서울 구도심의 오래된 한옥 등 새로운 과제에 항상 도전해 왔습니다.
우리는 고도의 학습 능력을 유지하며 끊임 없이 조사하고 연구합니다.

 

황두진건축은 세심하고 정직합니다.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서는 충분한 설명과 공정한 태도가 필수적입니다.
우리는 의뢰인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이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합니다. 창의적인 작업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쾌적하고 효율적인 작업 환경과 시스템을 구축해 놓았습니다.
또한 청렴, 투명성, 지속 가능성 등 우리 시대의 가치를 구현하는 것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황두진건축은 저작권 사업자입니다.
황두진건축은 건축 창작을 기본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 왔습니다.
여기에는 출판, 전시, 영상, 사진, 가구, 굿즈에 이르는 다양한 파생 저작물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다양한 방식으로 건축의 가치를 사회에 퍼트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것은 우리의 커다란 보람과 기쁨입니다.

 

우리는 건축의 힘을 믿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변해도 오직 건축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철과 유리, 벽돌과 콘크리트 같은 무생물의 재료에 사람의 기억과 느낌, 생각을 담아 하나의 장소를 만드는 일은 그 과정과 결과가 매우 소중하고 특별합니다.
건축은 그 자체를 넘어 주변에까지 넉넉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나누는 일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과정의 일부인 것이 자랑스럽습니다.